스포츠분석

【KBO프로야구】04월18일 삼성 vs 두산 국내야구 스포츠분석

야구
작성자
mt-mate
작성일
2024-04-18 11:03
조회
10


타선 폭발로 3연승에 성공한 삼성은 이승현이 시즌 첫 1군 마운드에 오른다. 커리어 내내 구원투수로만 147경기를 뛰었던 이승현은 이번 경기가 데뷔 첫 선발 등판 경기다. 퓨처스에서의 투구를 고려한다면 긴 이닝을 버티기엔 무리가 있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두산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4발 포함 9점을 올린 삼성의 타선은 홈 경기에서 폭발적인 화력을 자랑하고 있는 중이다. 홈런 1발 포함 2타점을 올린 구자욱은 맥키넌의 우산 효과를 마음껏 누리고 있는 중. 그러나 불펜의 9회초 1실점은 살짝 아쉬움이 남는다.

선발의 난조가 연패로 이어진 두산은 곽빈(3패 5.56)이 연패 스토퍼로 나선다. 12일 LG와 경기에서 6.2이닝 2실점 7삼진의 투구를 보여준 곽빈은 투구 내용만 놓고 본다면 금년 최고의 모습을 보여준바 있다. 삼성과의 대결은 2년만인데 분위기를 탄 곽빈이라면 호투의 가능성은 높아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 레예스와 홍원표 상대로 홈런 2발로 올린 2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두산의 타선은 시작부터 기선 제압을 당하면서 그대로 경기의 분위기를 넘겨준게 컸다. 특히 상위 타선이 급격하게 가라앉은게 문제가 되는 부분. 4.1이닝동안 4실점을 허용한 최준호는 1군 레벨의 투수가 아닌듯 하다.

브랜든 와델의 급작스런 부상 이탈은 두산의 완패로 연결되었다. 삼성의 타선은 불타오르는 중. 그러나 곽빈이라면 현재 삼성의 기세는 충분히 막아낼수 있는 투수고 이승현이 1군에서 선발로서 좋은 투구를 보여주긴 어려워 보인다. 물론 오프너로서의 역할일수도 있겠지만 삼성의 불펜이 강한건 7회부터지 그 이전이 아니다. 선발에서 앞선 두산이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7:4 두산 승리

승1패 : 두산 승리

핸디 : 두산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전체 0